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정보/고양이

고양이 수명, 길고양이와 차이는?

반응형

 

고양이의 수명은 종류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15 ~ 20년 정도 살지만, 실외에서 키우는 고양이는 10 ~ 15년 정도 사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양이의 수명은 품종, 건강 상태, 생활환경, 사료, 운동량 등 다양한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집사님께서 관심을 가져주시면 더 오랫동안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집고양이

 

실내에서 고양이를 키우면, 야외 환경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질병이나 사고의 위험이 적어져 평균수명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꾸준히 사료를 먹기 때문에 영양 상태도 좋으며 적절한 운동과 의료 서비스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어요.

 

반응형

 

길고양이

 

길고양이 경우에는 여러가지 질병과 사고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어 평균 수명이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자체적으로 먹이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먹이를 먹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되며, 영양 상태가 좋지 않고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기 힘들어 질병으로 죽는 경우도 발생돼요

 

 

품종

 

고양이도 품종으로 인해 수명이 달라지며 대체적으로 대형 고양이 품종은 수형 고양이 품종보다 수명이 짧은 경향이 있습니다.

 

건강 상태

 

고양이의 건강도 수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데요. 질병이나 사고의 위험이 적을 수록 당연히 평균 수명이 올라갑니다. 건강에 좋은 사료를 지급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운동량

 

적절한 운동량은 고양이의 건강을 유지하기 쉽기 때문에 수명이 길어지는데요. 캣타워나 장난감을 통해 주기적으로 운동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의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는 집사님의 노력이 필요해요.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