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정보/강아지

강아지 변비 증상과 관리법

반응형

변비를 겪어보신 사람이라면 상당히 불편하시다는 것을 알 수 있을텐데요. 이로인해 식욕부진과 피부가 나빠지는 증상을 보일 수 도 있습니다.

걸리면 고생하는 변비를 사람뿐 아니라 강아지 또한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변비 증상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기 때문에 평소 많은 관심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강아지의 변비 증상이 알아차리기 쉽다는 것 인데요.

사람의 경우 며칠 변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더라도 일정주기로 변을 보면 변비가 아니지만 강아지는 2일 이상 변을 보지 않는 다면 변비를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강아지의 경우 하루에 1 ~ 3회 정도 변을 보는데요. 변을 매일 보더라도 딱딱한 변이 나온다면 변비의 초기 증세이기 때문에 신경써주여야 합니다.

만약, 5일동안 변을 보지 않는다면 변이 쌓여 위험한 상태가 될 수 있으니 서둘러서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변비의 원인은 여러가지가 존재합니다. 산책 부족, 수면 부족, 불균형한 식사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며 질병이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보인다면 그것은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으니 평소에 많은 관심을 주시기 바래요. 이상으로 강아지 변비 증상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