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정보/고양이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 알아보기

반응형


고양이와 친해지고 싶다면 당연히 좋아하는 행동과 싫어하는 행동을 알아보아야겠지요? 오늘은 고양이가 어떤 행동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알아보는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고양이를 키우는 초보단계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고양이는 상자에 들어가는 행동을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상자뿐만 아니라 비닐봉투를 가지고 노는 것도 좋아한다고 합니다. 강아지처럼 머리를 쓰다듬는 것보다는 귀와 귀 사이를 마사지하듯이 만져주는 것도 좋아한다고 하네요.


또, 고양이에게는 사냥 본능이 있는데요. 장난감을 만들어 낚시 놀이를 해주는게 상당히 좋습니다. 집에서는 딱히 사냥할 일이 없기에 평소에 낚시 놀이로 고양이가 사냥하듯 놀아주며 실제 사냥처럼 놀이 후에는 간식 등으로 작은 보상을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행동이 있다면 당연히 싫어하는 행동도 있겠지요?? 고양이가 쳐다보면 귀여운 외모에 쳐다볼 수 밖에 없게 만드는데요. 계속 쳐다보면 고양이 입장에서는 싸우자는 신호로 느낀다고 합니다. 때문에 바로볼때에는 천천히 깜빡이며 눈인사를 해줘야해요. 또, 갑자기 들어올리거나, 쓰다듬으면 고양이도 피하게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당연한 행동이지만 밥먹을 때 건들이는 것도 싫어합니다 사람과 마찬가지이죠



고양이가 좋아하는 행동을 계속 해주고, 싫어하는 행동을 하지 않으면 당연히 고양이 입장에서는 좋아할 수밖에 없겠지요?? 위 내용을 참고하여 고양이 키우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