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정보/고양이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

반응형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을 물어보면 생선, 쥐를 생각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게된다면 가장먼저 떠오르는게 생선이네요. 그렇다면 진짜로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가 좋아하는 음식은 대부분 사람이 맛있게 먹는 음식과 비슷한데요. 우선 고양이는 육식성을갖고있기 때문에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의 대부분을 고기를 섭취해서 보충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양이는 소고기를 가장 좋아한다고 하네요. 소고기는 고양이의 소모되는 에너지를 보충해준다고 합니다.




닭가슴살은 고양이게에 아주 영양만점인 고단백 식품이라고 합니다. 소고기처럼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근육유지와 활동에 제격이라고 합니다. 고양이에게 줄 때에는 껍질을 제거하고 밑간은 안해주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고양이에게 과일도 주면 좋은데요. 멜론 외에도 수박, 참외도 좋습니다. 수분 섭취로 신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과일들의 씨앗은 고양이에게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에 반드시 빼서 줘야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고구마, 멸치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닭가슴살과 소고기를 가장 좋아합니다. 고양이가 입맛이 없어 보인다면 신선하고 영양가득한 고기를 한 번 사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