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완동물정보/고양이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반응형


자주가는 만화카페에 아주 귀여운 고양이가 있습니다. 어제는 과자를 먹는데 옆에서 계속 쳐다보더군요. 줘야되는지 말아야되는지를 몰라 결국 주지는 않았습니다. 해당내용이 궁금하여 알아본 내용대로 작성해볼껀데요.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중 초콜릿이 가장 많이 보였습니다. 초콜릿 성분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고양이 심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양파와 마늘에 함유되어있는 엔 프로필 디설파이드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고양이 몸속의 적혈구를 파괴시킨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조리를 해도 사라지지 않는 성분이라고 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어디선가 인스턴트 통조림을 고양이게게 먹는 모습을 많이 보았는데요, 인스턴트 통조림은 사람이 섭취하는 적정량을 기준으로 첨가물을 함유하기 때문에 고양이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생선 통조림을 먹이려먼 고양이 전용 통조림으로 먹여야 한다고 하네요.




고양이는 생선을 좋아한다, 널리 알려진 말이지요. 하지만 마른 멸치, 조미김 같은 것들 처럼 간이 된 음식을 먹을 경우 심장과 신장의 밸런스가 무너져서 무리가 갈 수 있다고합니다. 마른 멸치 조심해야겠네요.




마지막, 포도입니다. 포도 및 건포도에는 신장 세포를 파괴시키는 독소가 있다고 하네요. 고양이가 먹으면 구토, 복통, 설사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며 신장과 콩팥에 매우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다량 섭취시에는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할하다고 하네요.


위 음식이 고양이 근처에있다 하며는 얼른 치우시고 안보이는 곳에 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